HOME SITEMAP LOGIN

홈 > 소아 청소년기 염증성 장질환 > 소아 크론병 > 생활

생활


안내



염증성 장질환에는 크게 크론병과 궤양성 대장염이 있습니다. 염증성 장질환은 희귀난치성 질환으로 분류되어 있으나,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발병이 급증하고 있어 더 이상 희귀한 질환이 아닙니다. 또한 새롭게 개발된 강력한 치료제가 속속 보험적용이 되기 시작하면서 더 이상 난치성 질환으로 보기 어려운 질환입니다. 현재 알려진 많은 연구 결과와 각종 매체의 정보는 현재 사용되는 치료제가 사용되기 전의 연구 결과이거나 정보이므로 자칫 비관적인 결과를 초래하는 질환으로 오해할 수 있는 소지가 많습니다. 물론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꾸준한 관리를 통해서 관해를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. 이에 소아청소년기에 발병한 염증성 장질환 환자와 가족을 모시고 진료실에서 다하지 못하였던 정보를 제공하여 드리고자 합니다.

작성자: 최병호 교수(경북대학교 어린이병원 소아소화기영양과), 홍석진 교수(대구가톨릭대병원 소아청소년과)



소아 크론병과 생활


  • 크론병을 가진 사람들은 평생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. 그러나 치료하면 많은 사람들이 거의 정상적인 삶을 살 수 있습니다.
  • 크론병을 가진 아이들은 또래의 다른 아이들 보다 키가 작거나 사춘기가 늦게 올 수 있습니다. 아이들은 또래와 다른 본인이 처한 상황에 당황하거나 걱정 할 수 있습니다. 상담을 받거나 치료팀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 할 수 있습니다.
  • 크론병은 대장암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. 크론병을 가진 환자는 대장 검사를 더 일찍 그리고 더 자주 받을 것을 권장합니다. 크론병 진단 후 일 년에 한번은 대장 내시경 검사를 받는 것이 대장암 징후를 발견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.
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today : 47 total : 222928
Copyrightⓒ 2014-2024 Crohn's and Colitis Association in Daegu-Gyeongbuk. All rights reserved.